본문 바로가기
백팩브롤

백팩브롤 초반 운용 공략

by 야누스롬 2025. 1. 15.
반응형

백팩브롤 캐릭별 최종테크는 거의 정해져있는 느낌이다
좋은 고유 유니크와 나쁜 유니크가 있고, 유니크에 따른 최종 템 배치도 어느정도 정형화되어있다.
다만, 히어로마다 업그레이드 하면서 약한 타이밍이나 상성별 억까로 지는 경우가 존재해서 목숨을 최대한 여유롭게 가져가야하고 그러려면 첫 10라운드 동안 거의 패배 없이 진행해야 한다.
 
특히, 핵심 조합 아이템이나 악세서리, 음식 등이 안 나오는 경우는 어쩔수없이 점수가 깎여야하는데
히로익/에픽 구간에서 점수가 덜 깎이려면 최대한 승리를 쌓아야 한다.

마찬가지로 이러려면 최대한 초반부터 세게 나가야 한다.
 

 

극초반 리롤은 많아야 한 번

첫 1~3 라운드에는 템 한 두 개 보유 여부가 승리를 가른다.
괜히 리롤 하느니, 보이는 대로 구매해서 장착하면 보통 이길 수 있다.
 
정말 템이 안 뜬 경우(애매한 Plant, 과일, 악세서리만 뜬 경우)
가방이 아예 없어서 장착조차 불가능한 경우가 아니라면 리롤은 지양하자
어떤템이든 보이는 대로 사서 끼는게 핵심이다
 

보이는 대로 사서 장착해도 우선순위가 존재

당연히 히어로 고유 아이템의 우선도가 높다
 
차나는 얼음,불 기초완드에 Wicked Stick / 얼음책 등등을 집으면 되고
하콘은 덱 방향성에 따라 다르지만, 초살덱이라면 기본무기 + 버섯 or 고유 무기
님페는 활, 대거 
 
이런식이다.
 
물론 첫판부터 고유 아이템이 잘 나와서 1~3라운드 승리해가며 업그레이드도 스무스하게 진행하길 원하는 것은 도둑심보이다. 보통 이렇게 되지 않는다. 그래서 공용템도 왠만하면 집어주는게 필요하다
 

이정도 공용템은 무난하다.

2024.11.22 - [백팩브롤] - 백팩브롤 초반 공략 - 추천 아이템
 
초반에 좋은 아이템인 독꽃, 횃불, Sash 말고도
빗자루, 나무곤봉, 나무검, 나무방패, 스케일아머는 얼마든지 집어도 좋다.
5~6라운드까지는 충분히 효율적으로 잘 쓸 수 있다.
스케일아머는 끝까지 써도 되고, 방패도 업그레이드 잘하면 끝까지 쓰는템이다.
 
어쨋든 초반에는 스태미너를 모조리 태워야 하므로, 아무 무기 3개를 껴서 15~20초까지 스태미너를 모조리 태워버려야한다. 다만, 빗자루가 효율이 제일 나쁜데 무기 없으면 빗자루라도 써야한다.
 

업그레이드 타이밍을 잘 고르자

결국 이 게임은 고유 무기 업그레이드 시점이 오는데, 그때가 제일 약하다

스태미너 시스템과 가방용량의 한계상 비효율적으로 무기를 많이 넣고 업그레이드 시켜야하기 때문이다

제일 좋은 것은 무기를 하나하나 업그레이드 하는 것인데, 매번 상황이 좋게 나오지 않는다.

 

업그레이드 재료가 늦게나왔다면 그냥 한번에 업그레이드 해버리는것도 방법이다.

한 번 패배를 당연시 여기면서, 업그레이드 못했던 것들 싹 다 올려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다. 배치 신경쓸 필요도 없다.

어차피 지는 판이다. 한 번 지면서 타이밍을 가져가는 방법이 제일이다

어중간하게 가방 용량 신경 쓰면서 차례차례 업그레이드 하면 2~3패가 쌓일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한다.

 

황금 클로버 / 세일을 적극 활용하자

클로버+황금알로 나오는 황금 클로버는 후반까지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는 소중한 템이다. 

무리할 필요는 없으나, 클로버와 황금알이 나오면 만들어준다

세일템은 사서 1라운드만 쓰고 팔아도 손해가 없다.

현재 있는 가방을 못 채우겠으면, 어중간한 잡템 사서 채워도 조금씩이라도 세진다

특히 Plant류들 세일하면 넘기지 말고 써보자.

 

마나꽃(나이트 달리아), 인삼, 다육이 모두 밥값은 한다.

 

가방은 보이는대로 집어준다

첫 5라운드까지는 어떤 가방이든 보이는대로 집어준다

가방을 더 집으려고 리롤 돌릴 필요는 없으나, 가방을 버릴 필요는 없다.

어차피 라운드 진행 되면 돈이 남고, 기본 가방은 초록가방(속도), 노랑가방(방어도), 스태미너가방으로 바꿔줄 수 있다.

그러니 보이는 대로 집어서 잡템을 넣어주자. 

백팩브롤에서 초반템은 성능보다는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데, 백팩이 많으면 일단 뭐라도 집어넣어서 스노우볼이 가능함을 잊지말자.

초반에 이긴다고 다승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초반에 이겨놔야 약한타이밍 / 상성에따른 패배를 이겨내고 다승을 할 수 있다.

 

특히 아이템 레벨업을 할 때, 미디엄백의 효과도 무시못한다. 4~5개 껴놓으면 확률상 5~10의 최대체력 증가가 존재하는데

초반에는 피 1~3으로 승부가 아슬아슬하게 갈린다는 것 생각하면 미디엄백 레벨업은 꾸준히 신경 써줘야한다.

 

 

반응형

댓글